본문 바로가기

전략&시뮬레이션/스타듀밸리(Stardew Valley)

[스타듀밸리] 모드 공략 - 해변가 직행 모드

 

 

모드(MOD - Modification)의 경우 원작을 변형해서 만든 2차 컨텐츠로 단순 편의성을 개선시킨 모드부터 게임의 많은 구조를 뒤바꾼 모드까지 각양각색으로 존재한다. 모드 사용으로 인한 피해(EX. 저장 파일 소거, 흥미 감소 등)를 고려하고 적당하게, 절제하며 사용하는 것을 지양하자

 

스타듀밸리(StardewValley)의 모드는 크게 SMAPI를 사용하는 것과,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나누어진다. SMAPI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XNB파일 덮어쓰기 등을 활용하여 즉 게임 파일 자체를 고치게 되기에 안정성 측면에서 차이가 나게 된다.

 

 

금번 소개할 모드는 SMAPI를 사용하지 않는 모드이다.

 


 

게임을 진행할 때 낚시의 본고장 바다를 가기 위해서는 꽤 걸어야 한다. 농장을 기준으로 버스 정류장 또는 잉걸불 숲을 지나 펠리칸 마을 남쪽으로 가야 하기 때문이다.

 

오늘 소개할 모드는 버스 정류장과 해변가를 연결해주어 바로바로 갈 수 있게 만들어 주는 모드이다.

 

 

 

 

1. 설치법

 

 

DirectBeach.zip
0.01MB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면 위와 같이 Content 폴더가 생성이 된다.

Content폴더를 스타듀밸리가 설치된 경로에 덮어 씌워주면 설치 끝.

 

 

 

 

 1  스타듀밸리 설치 경로 탐색

 

Window 기준, 경로 -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Stardew Valley\Content

 

스팀 기준, 스타듀밸리가 설치된 폴더 내부에 게임을 구성하는 수많은 xnb파일로 차있는 폴더를 발견할 수 있다.

 

 

 

 

 

 2  원본 파일 백업 및 덮어쓰기

 

 

해당 경로에 복사 및 붙여넣기 이전에 원본 파일을 꼭 백업해두자. XNB자체를 바꿔버리는 방식의 모드이기에 버그가 발생할 수 있다.

 

 

 

 

백업이 끝났으면 압축을 해제한 파일을 Map 폴더 내에 그대로 복사 -> 붙여 넣기 해준다.

 

 

 

 

 

2. 결과

 

 

 

게임을 실행 후, 농장에 진입하면 기존 버스 정류장 맵에 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길이 생긴 걸 볼 수 있다.

 

 

 

해당 길로 진입하면 바로 해변가로 이동이되며 기존에 잔해로 막혀있던 곳에 새로운 길이 뚫린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