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시뮬레이션/스타듀밸리(Stardew Valley)

[스타듀밸리] 공략 - 지역별 세부 공략 : 해변가(The Beach)

 

지난번 비밀의 숲 공략에 이어 금번에 준비한 지역별 세부 공략 2탄으로는 다양한 이벤트와 낚시를 위해 자주 출입하게 될 해변가(The Beach)이다.

 

 

 

 

1. 위치

 

 

펠리칸 마을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식 버전에서는 오로지 펠리칸 마을에서만 진입할 수 있다. 농장을 기준으로 버스 정류장과 마을을 거쳐서 지나가야 하기 때문에 동선이 짧지는 않은 편.

 

농장 -> 버스정류장 or 잉걸불수액 숲 -> 펠리칸 마을 -> 바닷가

 

따라서 이런 동선을 해결하기 위해 버스정류장으로 바로 이어주는 모드(MOD)도 존재한다.

 

 

 

 

 

[스타듀밸리] 모드 공략 - 해변가 직행 모드

모드(MOD - Modification)의 경우 원작을 변형해서 만든 2차 컨텐츠로 단순 편의성을 개선시킨 모드부터 게임의 많은 구조를 뒤바꾼 모드까지 각양각색으로 존재한다. 모드 사용으로 인한 피해(EX. 저장 파일 소..

5kitlist.tistory.com

 

 

 

 

 

 

2. 전체 맵 및 특이사항

 

 

 

- 엘리엇 오두막

 

해변에 진입하자마자 위치하고 있는 엘리엇의 오두막이다. 엘리엇과 호감도 2 이상부터 진입할 수 있다.

엘리엇의 동선이 주로 해변과 오두막이기에 호감도 작업을 하기 위해서 부지런히 입장을 하게 된다.

 

내부에서 피아노를 연주할 수도 있다.

 

 

 

 

- 윌리의 생선 가게 (운영 시간 AM 9:00 ~ PM 05:00)

 

해변 남쪽에 위치한 윌리의 가게로 낚시와 관련된 상품을 판매한다. 미끼와 각종 액세서리를 중심으로 낚싯대를 이곳에서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꼭 가야 한다. 낚싯대의 경우 낚시 스킬 레벨에 비례하여 향상된 등급의 낚싯대를 구매할 수 있다. 최종단계인 이리듐 낚싯대의 경우 스킬 레벨 6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윌리가 생선을 매입하기 때문에 초중반 돈벌이가 필요할 때 앞 바다 낚시 -> 윌리에게 판매는 좋은 돈벌이 수단이 된다.

가게 오픈 전, 마감 후에는 항상 낚시를 하는(...) 윌리를 볼 수 있다. 진정한 낚시광인 듯.

 

 

 

 

 

- 파손된 다리 복구 및 동쪽 해변가 개방

 

 

해변의 경우 중간 부분에 파손된 다리로 인해 동쪽과 서쪽으로 나누어져 있다. 이는 300개의 목재를 가져가면 수리할 수 있다. 동쪽 해변의 경우 결혼하기 위한 NPC가 등장하거나, 이곳에서만 채집할 수 있는 채집물이 리젠되는 등 각종 컨텐츠를 얻기 위해 꼭 건너가야 한다.

 

동쪽 해변 주요사항

(1). 성게와 산호가 리젠. 마을 회관 번들을 위해 꼭 채집해야 한다.

(2). 비가 오는 날, 결혼 이벤트에 필요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NPC가 등장한다.

(3). 전설의 물고기를 잡을 수 있는 포인트가 존재한다.

 

 

 

- 늙은 선원 등장

 

스타듀밸리에서 호감도 작업이 끝난 NPC와 결혼을 하기 위해서는 인어의 펜던트란 아이템이 필요하다. 그리고 이곳 동쪽 해변에서 인어의 펜던트를 판매하는 늙은 선원이란 NPC가 등장한다.

 

 

NPC의 등장 조건은, 끊어진 다리가 수리가 되고, 비가 와야 하며, 저녁 7시 이전에 가야 한다. 앞서 친밀도 작업과 꽃다발 이벤트가 종료되었다면 해당 NPC에게 인어의 펜던트를 5,000G에 구매할 수 있다.

 

인어의 펜던트

 

 

꼭 비가 와야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비가 절대 오지 않는 겨울에는 NPC 조우가 불가능하다. 결혼이 시급하다면 비를 내리는 토템을 사용하자.

 

 

 

 

 

- 채집물 수집

 

 

해변 곳곳에 채집물이 생성되며 이는 초반에 돈벌이 및 마을 회관 내 꾸러미 완성을 해야 함에 있어 꼭 채집하여야 한다. 특히 성게와 산호는 동쪽 해변에서만 생성된다. 끊어진 다리를 수리 후에 채집하도록 하자.

 

 

꾸러미(번들) 완성 및 박물관 기증에 필요한 앵무조개 껍데기는 겨울에만 채집할 수 있다. 잊지 말고 꼭 겨울에 채집하여주자.

 

 

 

 

 

- 낚시 - 바다 관련 어종 수집 및 전설의 물고기 등장

 

스타듀밸리에서 낚시는 지역에 따라 등장하는 어종이 달라지게 되는데 가장 큰 맥락인 '바다'에서의 낚시가 해변가에서 이루어지게 된다. 해변가에서 등장하는 어종은 다음과 같다.

 

 

즉각 판매가 가능하고, 미끼를 구매할 수 있는 윌리의 생선가게가 근처에 있기 때문에 효율적이게 낚시를 할 수 있다는 점.

 

 

 

전설 물고기인 크림슨피쉬(Crimsonfish)의 경우 동쪽 해변의 위와 같은 포인트에서 여름에 잡을 수 있다.

 

 

 

 


 

 

지역별 세부 공략 같이 보기

 

 

[스타듀밸리] 공략 - 지역별 세부 공략 : 비밀의 숲(Secret Woods)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역에 존재하는 세부 장소에 대해서 설명한다. 소개할 장소는 잉걸불수액 숲에서 북서쪽에 위치한 비밀의 숲(Secret Woods)이다. 1. 위치 농장에서 남쪽에 위치한 잉걸불수액 숲 북서쪽에 위..

5kitlis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