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시뮬레이션/스타듀밸리(Stardew Valley)

[스타듀밸리] 공략 - 지역별 세부 공략 : 비밀의 숲(Secret Woods)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역에 존재하는 세부 장소에 대해서 설명한다. 소개할 장소는 잉걸불수액 숲에서 북서쪽에 위치한 비밀의 숲(Secret Woods)이다.

 

 

 

 

1. 위치

 

 

농장에서 남쪽에 위치한 잉걸불수액 숲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다. 단 초기에는 큰 통나무로 막혀 있으며, 강철 도끼 업그레이드 이 후에 통나무를 제거하고 입장할 수 있다.

 

 

 

 

2. 전체 맵 및 특이사항

 

 

- 몬스터가 등장한다

 

슬라임류의 몬스터가 등장하니 무기를 필히 챙겨야 한다. 강하진 않지만 후술 할 채집에 있어서 방해가 된다.

 

 

 

- 그루터기를 통한 단단한 나무 수급

 

단단한 나무를 수급할 수 있는 그루터기가 매일 6개가 리젠된다. 안정적으로 단단한 나무를 수급하기 위해 비밀의 숲을 자주 방문하게 된다. 위쪽에 4개, 아래쪽 장소에 2개가 리젠된다. 위와 아래를 이어주는 길은 다음과 같다.

 

 

 

 

- 채집물 획득

 

맵 곳곳에 버섯과 같은 채집물이 리젠이 된다. 농장 동굴에 버섯을 선택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는 다양한 버섯을 포함하여 특히 번들을 채우기 위한 고사리의 경우 비밀의 숲에서만 생성된다. 여름에 꼭 방문하여 고사리를 채집하도록 하자.

 

 

 

 

- 낚시 - 숲고기 획득

 

스타듀밸리에서 어종은 다양한 변수에 의해 결정된다. 장소, 날씨, 시간, 계절 등. 자세한 사항은 낚시 관련 별도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고 비밀의 숲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숲고기이다.

 

내부 깊숙한 곳에 연못에서는 다른 어종과 함께 숲고기가 발견되는데 이는 스타듀밸리에서 유일하게 이곳에서만 잡히는 어종이며 특별한 물고기 번들 재료로 사용되기에 꼭 잡아주자

 

 

 

 

 

- 별방울(Stardrop) 획득

 

 

비밀의 숲 가장 안쪽에는 석상이 있는데 이곳에 달콤버섯베리(Sweet Gem Berry)를 가져오면 최대 에너지양 34를 증가시켜주는 별방울을 얻을 수 있다.

 

달콤버섯베리의 경우 잉걸불수액 숲 위쪽에 금/일요일마다 리젠되는 행상인 상점에서 확률적으로 구매할 수 있고, 가을에만 성장이 가능하며 24일의 성장 시간이 걸리는 희귀 작물이다.

 

 

달콤버섯베리

 

 


 

강철 도끼를 얻은 시점부터 입장이 가능한 비밀의 숲은, 숲고기와 별방울 등 1회성 목적을 달성한 이후에도 단단한 나무와 각종 채집물을 얻기 위하여 방문이 잦은 곳이다. 특정 요일에 등장하는 행상인 상점과 동선을 같이 맞추어서 꼭 방문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