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시뮬레이션/스타듀밸리(Stardew Valley)

[스타듀밸리] 공략 - 스타듀밸리 각종 유용한 사이트 공략(2) : 스타듀밸리 페어 헬퍼(Fair Helper) / 채크업(Checkup)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마찬가지로 스타듀밸리를 진행하는 데 있어서 각종 도움을 주는 사이트들을 소개한다.

 

스타듀밸리 각종 유용한 사이트 공략(1) : 스타듀밸리 헬퍼(Stardew Valley Helpers)

 

[스타듀밸리] 공략 - 스타듀밸리 각종 유용한 사이트 공략(1) : 스타듀밸리 헬퍼(Stardew Valley Helpers)

금번 포스팅에서는 스타듀밸리를 진행함에 있어 각종 도움을 주는 사이트들을 소개한다. - 직접적으로 설치하여 각종 부가 기능을 추가하는 모드(MOD)와는 달리 데이터를 직접 건드리진 않고 정보만을 제공한다...

5kitlist.tistory.com

 

 

- 직접적으로 설치하여 각종 부가 기능을 추가하는 모드(MOD)와는 달리 데이터를 직접 건드리진 않고 정보만을 제공한다. (세이브 파일만이 필요)

 

 

- 운과 랜덤성, 직접 방향을 찾아가는 게임 플레이를 치트를 쓰는 것처럼 쉽고 단조롭게 만든다.

즉 스타듀밸리의 원래 제작의도와 컨셉에 맞게 천천히 즐기고 싶거나 회차가 낮은 유저들에겐 사용을 권장하진 않는다.

게임은 즐기는 것이 목적이지 끝내는 것이 목적이 아니다.

 

 

 

 

해당 사이트들은 모두 내 캐릭터의 저장 파일(Save File) 업로드가 필요하다. 저장 파일을 가져오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을 참조하자

 

[스타듀밸리] 공략 - Window&Mac 저장(Save)파일 위치 및 종류 공략

스타듀밸리를 즐기다 보면 모드(MOD)를 설치하거나, 각종 유용한 기능을 사용할 때 저장 파일을 이용할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세이브파일을 불러와야 한다. 스팀(Steam)을 플랫폼으로 하는 일반 게임과는 다르..

5kitlist.tistory.com

 

 

 

 

스타듀 페어 헬퍼(Stardew Fair Helper)

 

https://mouseypounds.github.io/stardew-fair-helper/

 

Stardew Fair Helper

An app to help with the Fall Festival Grange Display in Stardew Valley. It can read a save and recommend items or calculate a score from chosen items.

mouseypounds.github.io

스타듀 페어 헬퍼 시작페이지

 

 

스타듀 페어 헬퍼(Stardew Fair Helper)는 스타코인을 활용하여 각종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인 가을 품평회에서 9개 전시 품목을, 현재 내 상황에서 무엇으로 채워야 1등을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1). 내 캐릭터의 특성에 맞는 것을 체크 해주자.

 

농업의 목축업자, 경작인 등 스킬 종류별로 전문직을 선택했을 때 작물이나 광물 등 각종 아이템들의 가치를 상승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품평회에 등장하는 아이템의 가치도 이러한 전문직 차이에 의해 미세하게 점수가 차이가 난다. 1점 차이로 1등을 놓치는 극단적인 상황에 직면하고 싶지 않다면 꼭 현재 내 캐릭터 현재 특성과 전문직에 맞는 것을 체크 하여 주자.

 


 

(2). 아이템의 종류

 

영문으로 이루어진 사이트다 보니 원문과 한글판에 나와있는 번역본이 혼동될 수 있다. 이쪽에서 간편하게 해당 아이템이 속한 품목군을 알 수 있다.

 


 

(3). 아이템의 위치

 

품평회에서 내가 가진 아이템만을 헬퍼로 알 수 있다. 보통 (이름)'s Inventory는 내 가방을, Chest의 경우 농장에 제작한 보관함을 가리킨다.

 

 

 

 

현재 내가 가진 아이템의 종류에 따라 점수의 최대치가 달라진다. 스타코인으로 얻을 수 있는 스타후르츠와 같은 레어 아이템을 위해서라도 이벤트 이전에 꼭 확인하여보자.

 

 

 

 

 

스타듀 채크업(Stardew Checkup)

 

https://mouseypounds.github.io/stardew-checkup/

 

Stardew Checkup

An app to read a Stardew Valley save file, check the progress of various achievements and milestones, and list what's missing.

mouseypounds.github.io

스타듀 체크업의 경우 내 캐릭터의 수많은 정보를 표기해준다.

NPC별 호감도 상황과 구체적인 수치를 시작으로 몬스터 사냥수, 획득한 골드 및 특정 아이템까지 온갖 하나부터 열까지의 정보를 제공한다.

 

 

내 캐릭터의 기본 정보를 시작으로 업적 상황 및 NPC별 호감도 수치를 구체적으로 표기함으로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다.

 

 

해당 헬퍼의 가장 큰 장점은 업적 등 세심한 것 전부를 챙겨야 할 상황에서 유용하다는 것. 내가 어떤 유물이 없는지 특정 유물을 표기하여주며 링크 클릭 시 스타듀 위키로 연결되어 획득 방법을 알 수 있다.

 

보통 후반부에 업적 완료를 위해서 실수로 빠뜨린 부분을 채우기 위하여 많이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