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시뮬레이션/스타듀밸리(Stardew Valley)

[스타듀밸리] 공략 - 스타듀밸리 각종 유용한 사이트 공략(3) : 스타듀밸리 프레딕터(Stardew Predictor)

 

개인적으로 오늘 소개할 헬퍼가 현재 널리 이용하는 헬퍼 중에서 가장 유용한 헬퍼가 아닐까 싶다.

해석 그대로 게임 내 앞으로 벌어질 미래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여 준다.

 

 


- 직접적으로 설치하여 각종 부가 기능을 추가하는 모드(MOD)와는 달리 데이터를 직접 건드리진 않고 정보만을 제공한다. (세이브 파일만이 필요)

 

 

- 운과 랜덤성, 직접 방향을 찾아가는 게임 플레이를 치트를 쓰는 것처럼 쉽고 단조롭게 만든다.

즉 스타듀밸리의 원래 제작의도와 컨셉에 맞게 천천히 즐기고 싶거나 회차가 낮은 유저들에겐 사용을 권장하진 않는다.

게임은 즐기는 것이 목적이지 끝내는 것이 목적이 아니다.

 


 

 

해당 사이트들은 모두 내 캐릭터의 저장 파일(Save File) 업로드가 필요하다. 저장 파일을 가져오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을 참조하자

 

[스타듀밸리] 공략 - Window&Mac 저장(Save)파일 위치 및 종류 공략

스타듀밸리를 즐기다 보면 모드(MOD)를 설치하거나, 각종 유용한 기능을 사용할 때 저장 파일을 이용할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세이브파일을 불러와야 한다. 스팀(Steam)을 플랫폼으로 하는 일반 게임과는 다르..

5kitlist.tistory.com

 

 

 

 

스타듀 프레딕터(Stardew Predictor)

 

https://mouseypounds.github.io/stardew-predictor/

 

Stardew Predictor

An app which simulates the pRNG in Stardew Valley, reads a save file, and predicts some future events.

mouseypounds.github.io

스타듀 프레딕터 시작페이지

 

 

 

스타듀 프레딕터(Stardew Predictor)는 게임 내 발생하거나, 등장하는 각종 변수들을 알려준다. 아주 다양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기에 게임 난이도와 재미를 낮추는데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이를 꼭 미리 염두에 두고 주의하면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무려 11개 범위에 있는 다양한 정보들을 알 수 있다.

 

 


 

(1). 광산

광물과 사냥 등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지는 광산 내부에 대한 정보들을 예측하여 준다.

 

- 버섯 대량 발생 층

다량의 버섯을 수집 가능하며 이를 통해 초반에 많은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초반에 가장 반가운 이벤트이다

 

 

- 몬스터/슬라임 대량 발생 층

몬스터 또는 슬라임을 중심으로 몬스터만 대량 발생하는 층. 모든 몬스터를 잡아야 다음 층으로 가는 계단이 발견되며 전투 스킬 레벨을 올리거나 사냥 퀘스트를 깰 때 필요하다.

 

감염이 퍼져있다는 경고문이 바로 그 것

 

- 신규 채석장 던전 발생 층

1.4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광산 옆에 채석장 던전이 추가되었는데, 해당 던전이 랜덤 하게 기존 광산에서도 구현된다. 해당 이벤트가 발생하는 층을 가리킨다.

 

 

 

- 공룡알 습득 층

사막에 위치한 해골 던전에서 공룡알을 발견할 수 있는 층을 나타낸다.

 

 

 

 

(2). 돼지(행상인) 마차(Traveling Cart)

 

잉걸불수액숲 북쪽에서 매주 금/일요일마다 등장하는 상점에서 판매하는 상품 리스트를 알 수 있다. 습득 난이도가 매우 높은 아이템을 뜬금없이 돼지 마차에서 파는 경우가 왕왕 있다.

 

 

 

 

 

(3). 크로버스(Krobus) 상점 판매 품목

유물 기증을 완료하면 하수구 열쇠를 얻고, 하수구에서 크로버스라는 NPC를 만날 수 있다. 아이템을 판매하는데, 고정적으로 판매하나 수요일과 토요일에는 랜덤 한 종류의 아이템을 판매한다. 즉 해당 요일에 판매하는 아이템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귀엽다

 

 

 

(4). 샌디(Sandy) 상점 판매 품목

칼리코 사막에 위치한 오아시스라는 상점에서 샌디 라는 NPC가 아이템을 판매를 하는데, 고정적인 품목들과 달리 셔츠는 랜덤 성이 있으며 매일 판매 품목이 달라진다. 

 

즉 해당 기능은 당일 요일과 날짜에 어떤 종류의 셔츠를 판매하는지 알려준다.

 

 

 

 

(5). 상점 내 벽지와 바닥재 판매 품목

마을 내 위치한 피에르의 상점과 조자 마트에서는 매일 벽지바닥재를 판매하는데 이들이 판매하는 상품의 종류를 알려준다. 집을 꾸밀 때 참조하여 본인이 원하는 바닥재와 벽지를 구매하면 ok.

 

 

 

 

(6). 정동석 (Geodes)

 

게임 내에서 정동석을 개봉하면 광석이나 유물 등 다양한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는데 개봉하는 정동석의 종류와 개봉 순서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을 알려준다.

 

주의할 점은 습득할 수 있는 아이템은 정동석별로 개별 적용되지 않고 오로지 개봉 순서에 따라 달라진다.

예를 들어 위의 표에 따라 일반 정동석을 개봉하면 61번의 'Orpiment'를 얻을 수 있고 상위 등급의 마그마 정동석을 개봉하면 동등한 61번의 'Lemon Stone'을 얻을 수 있다. 따라서 내가 얻고자 싶은 아이템이 있으면 해당 순서에 맞는 정동석을 개봉해야 한다.

 

표에 근근히 좌측과 같은 아이콘이 등장하는데 이는 내가 아직 박물관에 기증하지 못한 유물을 나타낸다. 후반부에 박물관에 어느 정도 기증이 끝났고, 몇 개 남지 않았을 때 이를 이용하면 빠르고 정확하게 유물 습득이 가능하다.

 

 

 

 

(7). 기차 이벤트(Train Events)

 

가끔 온천이 위치한 기찻길에서 기차가 등장하고, 재빠르게 간다면 지나가는 기차와 함께 기차에서 떨어지는 잡동사니들을 습득할 수 있다.

 

아주 심플한 이벤트

 

 

 

 

 

(8). 밤 이벤트(Night Events)

밤새 발생하는 각종 이벤트들의 시기를 알려준다.

 

마녀 이벤트 - 밤새 마녀가 등장하여 검은 닭이나 검은 슬라임을 만든다.

이상한 캡슐, 부엉이 동상 - 다음날 이상한 캡슐/부엉이 동상이 농장에 등장한다.

요정 - 등장하여 작물의 성장 속도를 증가시켜준다.

운석 - 밤새 농장에 운석이 떨어지고 채집 시 이리듐 광석과 같이 희귀 광석을 얻을 수 있다. 금 곡괭이 이상만 가능

 

다만 결혼 이벤트 등 게임 내 달성률에 따른 불규칙한 각종 이벤트 변수들로 인해 등장하지 않을 수도 있다. 100% 확실하게 무조건적으로 발생하는 이벤트는 아닌 듯.

 

 

 

 

(9). 인형 뽑기

카지노에 인형뽑기 게임이 위치해 있는데 특정 날에는 이미 하고 있는 NPC의 존재로 게임 자체가 불가능하다.

이러한 날짜를 알려주는 헬퍼. (딱히 필요성이..)

 

 

 

 

 

(10). 쓰레기통 습득 가능 아이템

 

마을 내 위치한 쓰레기통을 뒤지다 보면 간혹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 해당 아이템이 무엇이고 어디 쓰레기통을 뒤져야(...) 하는지 알려준다.

 

 

그러나 해당 헬퍼의 진가는 다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날을 알려준다는 것. 이름하여 쓰레기통 뚜껑

 

 

특정 조건(20개 이상의 쓰레기통을 뒤져라!) 만족 시 무려 0.2%의 확률로 발견되는 아이템이다.

 

 

 

 

 

(11). 겨울별이벤트 정보

 

매년 겨울에 발생하는 '겨울별 연회' 이벤트에서 선물을 주고받을 NPC와 어떤 종류의 선물을 받게 될지 알려주는 아주 간단한 헬퍼이다.

 

 

 

 


 

다른 종류의 헬퍼 목록 같이보기

 

스타듀밸리 각종 유용한 사이트 공략(1) : 스타듀밸리 헬퍼(Stardew Valley Helpers)

 

[스타듀밸리] 공략 - 스타듀밸리 각종 유용한 사이트 공략(1) : 스타듀밸리 헬퍼(Stardew Valley Helpers)

금번 포스팅에서는 스타듀밸리를 진행함에 있어 각종 도움을 주는 사이트들을 소개한다. - 직접적으로 설치하여 각종 부가 기능을 추가하는 모드(MOD)와는 달리 데이터를 직접 건드리진 않고 정보만을 제공한다...

5kitlist.tistory.com

스타듀밸리 각종 유용한 사이트 공략(2) : 스타듀밸리 페어 헬퍼(Fair Helper) / 채크업(Checkup)

 

[스타듀밸리] 공략 - 스타듀밸리 각종 유용한 사이트 공략(2) : 스타듀밸리 페어 헬퍼(Fair Helper) / 채크업(Checkup)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마찬가지로 스타듀밸리를 진행하는 데 있어서 각종 도움을 주는 사이트들을 소개한다. 스타듀밸리 각종 유용한 사이트 공략(1) : 스타듀밸리 헬퍼(Stardew Valley Helpers) [스타듀밸리] 공..

5kitlis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