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시뮬레이션/스타듀밸리(Stardew Valley)

[스타듀밸리] 공략 - 내 농장의 정보를 보고싶다!? 농장 전체 스샷 찍는 방법

 

게임을 어느 정도 진행하다 보면 농장의 규모가 커지게 되고 스타듀밸리 특성상 다양한 NPC들과 만남을 갖고 교류를 하거나 채집을 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게 되는데 이러한 내 모든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https://upload.farm/

 

클릭하여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다.

 

 

 

 

파일 선택에서 SAVE파일을 올려놓으면 내 캐릭터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데, 스타듀밸리의 세이브 파일은 특별하게 경로를 지정하지 않고 일반적인 스팀으로 설치하였다면 다음 경로에 저장되어 있다.

 

C:\Users\user\AppData\Roaming\StardewValley (붉은 글씨의 경우 자신의 컴퓨터 이름에 따라 달라진다)

 

 

 

원하는 세이브 파일 폴더에 들어가면 4개의 파일이 나오는데 캐릭터명_%%%%%%%%(%= 임의의 숫자)로 적혀있는 파일을 찾아서 업로드를 해주면 OK

 


 

 

 

이곳에서 농장의 이름과 캐릭터의 이름. 그리고 스킬과 NPC와의 교류 등 게임 내 등장하는 현재의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Stats에서는 지금까지 걸은 걸음 수, 플레이 시간을 포함하여 게임 내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고

Summary에서는 결혼 및 자녀 여부 등 캐릭터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Skills에서는 현재 보유한 스킬 레벨을 알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등장하는 NPC들과의 친밀도를 알 수 있고 (높을수록 붉은색으로 표시), 몬스터 별로 지금까지 사냥한 수를 알 수 있게 해 준다.

 


 

 

하단부에서는 내 농장의 전체 모습을 스크린샷 기능과 같이 한 눈에 볼 수 있다.

 

그러나 해당 홈페이지의 가장 유용한 점은 바로 다른 사람의 농장 정보를 볼 수 있다는 것으로 사이트를 이용한 다양한 사람들의 농장 정보 또한 관람이 가능하다.

 

 

 

농장을 꾸미는데 미적 감각 부족으로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고, 현재 배치에 싫증이 나서 다른 모습으로 바꾸고 싶을 것이다. 그럴 때 타인들의 다양한 디자인을 감상하고 참조할 수 있다는 것.

 

 

 

 

 

NPC 초상화 등 각종 그래픽을 따로 설치하여 '리텍스쳐' 하여 즐기는 유저가 많은데 아쉽게도 해당 홈페이지에서 내가 설정한 리텍스쳐는 볼 수 없다. 스타듀밸리 기본 설정 그대로 등장하니 참조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