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시뮬레이션/스타듀밸리(Stardew Valley)

[스타듀밸리] 공략 - 위치 찾기 퀘스트 공략 : 로빈의 잃어버린 도끼 / 루이스 시장의 반바지 / 라이너스의 바구니

 

 

 

- 개요

스타듀밸리에는 다양한 퀘스트가 존재한다. 그리고 일부 퀘스트에서는 NPC들이 자신의 물건을 찾아달라는 의뢰를 하게 되는데 해당 물건들은 스타듀밸리 맵 곳곳에 존재한다. 해당 퀘스트는 총 세 가지가 존재하며 다음과 같다.

 

퀘스트 명 조건 보상
로빈의 잃어버린 도끼 11일 우편함

호감도 +1

+ 250 G

시장의 반바지 여름 3일 우편함

호감도 +1

+ 750 G

블랙베리 바구니 가을 8일 우편함

호감도 +1

 

의뢰 NPC별로 호감도와 소량의 골드를 선물한다. 라이너스는 고증답게 돈을 주지 않는다(...) 해당 퀘스트들이 요구하는 물건들은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자.

 

 

 

로빈의 잃어버린 도끼

Quest. 로빈의 잃어버린 도끼

 

 

로빈의 잃어버린 도끼를 찾아주는 퀘스트. 가장 처음 발생하는 물건 찾아주기 퀘스트이며 봄 11일에 자동으로 우편으로 퀘스트가 전달된다. 힌트는 마니의 목장 남쪽이다. 도끼는 농장 바로 아래쪽에 위치한 잉걸불 숲에 존재한다.

 

 

 

도끼의 위치▼

 

 

이동 경로▼

 

농장에서 바로 남쪽으로 나와 ㄱ형의 다리를 건너서 해당 지도로 쭈욱 따라가면 도끼를 발견할 수 있다. 가장 처음 주어지는 만큼 난이도도 무척 낮은 퀘스트. 퀘스트를 수행하는 봄 철에는 도끼 발견 지역 좌측에서 대파와 같은 작물이 자라기에 잊지 말고 들려서 꼭 채집하여주자.

 

 

 

 

시장의 반바지

Quest. 시장의 "반바지"

 

 

은밀하고도 조심스러운 퀘스트. 로빈의 도끼와 마찬가지로 여름 3일에 자동으로 우편을 통해서 수행 가능하다. 반바지라 명시하였고, 영어 원문으로도 단어는 'shorts' 이다. 하지만 시장의 조심스러움을 생각하면 바지보단 팬티의 의미가 강한 표현. (아니 애초에 왜 자기 팬티를 남한테..) 게다가 스타듀밸리가 아동용이 결코 아니라는 걸 반증하듯 시장의 반바지는 마니의 방안에 있다.

 

 

▼반바지의 위치▼

 

 

 

이동 경로▼

 

농장의 남쪽에 나와 바로 우측에 위치한 마니의 목장에 들어가면 방 안에서 그의 반바지를 발견할 수 있다. 단 그래도 방이라고 바로 벌컥 들어갈 순 없고 마니와 호감도를 2개 이상 쌓아야만 들어갈 수 있다. 즉 퀘스트를 클리어하기 위해선 사전 작업으로 마니와의 호감도 작이 필요하단 것.

 

 

하트 게이지를 2칸 채워야 한다.

 

 

 

마니가 좋아하는 선물은 다음과 같다.

 

종류  선물 획득처

가장 좋아하는 선물

다이아몬드

채광

농부의 점심

요리

핑크 케이크

요리

호박 파이

요리

 

종류  선물 획득처

좋아하는 선물

석 영

채광

 

사실 호감도는 +2만 하면 되기 때문에 부지런히 하루에 한 번 말만 걸어줘도 금방 쌓을 수 있다. 또한 호감도를 올려주는 평범한 선물에는 봄에 채집하는 대다수의 채집물들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해당 채집물만 선물로 줘도 금방금방 호감도를 올릴 수 있다. 단 마니의 경우 목장에 생각보다 짧게 있고 밖으로 돌아다닌다는 것. 필히 루트를 참조하자.

 

 

 

행운의..?

 

 

초반부터 루이스 시장과 마니의 관계가 복선식으로 등장하긴 한다. 그리고 이를 퀘스트로 넣어버림으로써 둘이 이렇고 저렇고 하는 관계인 것은 확정. 여담으로 습득한 반바지를 바로 가져다주어 퀘스트를 깨기 보다는 가지고 있는 것을 추천한다. 루이스의 반바지를 이용한 추가적인 이벤트가 두 번 발생할 수 있다. 꼭 관람하자.

 

 

Event 1

 

 

Event 2

 

 

 

블랙베리 바구니

 

Quest. 블랙베리 바구니

 

 

유일한 스타듀밸리 앵벌이 캐릭터 라이너스의 바구니를 찾아 주는 퀘스트. 가을 8일에 우편함에서 자동으로 수락 가능하다. 해당 바구니는 오솔길 맵 좌측 버스 정류장 옆을 통해 갈 수 있는 터널 근처에서 발견된다.

 

 

 

 

▼바구니의 위치▼

 

 

이동 경로▼

 

위치는 오솔길 맵에 있으나 가는 방식은 완전히 다르다. 오솔길로 가지 말고 1. 농장에서 우측으로 이동하여, 버스 정류장으로 향한 뒤 / 2. 버스 좌측 터널 가는 길을 통해서 가야 한다.

 

 

 

 

 

 

 

관련글

 

스타듀밸리 전체 공략 보기

더보기